“당근은 이렇게 드세요” 한의학 박사가 알려주는 슈퍼푸드 당근을 먹는 가장 좋은 방법 (+ 레시피)

당근에 각정 비타민과 미네랄이 다양한 종류로 들어 있지만 당근을 특징 짓는 가장 대표적인 영양소는 베타카로틴 입니다.

베타카로틴은 당근의 색상인 주황색을 만들어내는 색소 입니다.

이재성 박사의 식탁보감

베타카로틴은 소장으로 들어오면 비타민A로 변합니다. 비타민A는 지용성 비타민입니다. 우리 몸속에 잘 흡수되려면 지방질 음식과 섭취하면 흡수가 훨씬 유리해집니다.

기름을 이용하여 당근을 섭취하는 것은 볶음요리로 반찬으로 먹는 것인데요,

다른 반찬이 필요 없는 네가지 채소 볶음을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 구매 팁

세척 당근보다는 흙이 묻어 있는 당근을 사는 것이 좋습니다. 세척을 하다보면 아무래도 물에 닿기 때문에 영양소에 손실이 생기고 신선도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당근 손질 팁

당근은 감자칼로 껍질을 벗겨 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이 껍질부분에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당근 효능

베타카로틴이 훙부한 당근은 시력보호에 좋고 심장혈관 질환을 예방하며 피부와 점막의 상처 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우엉 효능

이눌린이 풍부하고 혈당을 천천히 올려주며 장내미생물의 먹이가 되기 때문에 염증을 줄여주고 면역력을 튼튼하게 하는데 좋습니다.

브로콜리 효능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고 특히 설포라페인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호흡기를 튼튼하게 해주는데 좋으며 유방암, 대장암, 전립선암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다는 논문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가지 효능

안토시아닌 계통의 색소가 짙은 보라색을 만듭니다. 항산화 효과와 노화방지, 항암기능까지 있습니다.

영양소가 풍부한 네가지 채소를 가지고 건강한 볶음 요리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야채 볶음 만드는방법

당근을 채 썰어도 좋고 반달 모양으로 썰어도 좋습니다.

우엉도 채썰기 또는 어슷썰기를 합니다.

당근과 우엉을 먼저 볶다가 브로컬리, 가지순으로 넣어 볶습니다.

양념은 소금, 간장, 후추 등 기호대로 넣거나 굴소스도 좋습니다.

[출처 이재성박사의 식탁보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