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하면 3달도 끄떡 없습니다” 냉동실에 얼려서 보관하면 유통기한 걱정없는 음식 5가지

식재료를 냉장고 보관하게 되면 보관기간이 굉장히 짧습니다. 그래서 식재료 일부는 냉동실에 얼려 두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러나 냉동실에 장기 보관을 할 때도 오래 신선하게 보관해 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냉동실에 보관할 때 신선하게 보관하는 팁과 얼려도 되는 의외의 음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유

우유는 상온에 두면 쉽게 상하기 때문에 냉장보관을 하는데요, 냉장고에서 꺼내 놓은지 2~3시간이 지나면 버려야 합니다.

냉장 보관시에는 최대 2주 이상이고 냉동실에 얼려서 보관하면 3개월까지 가능합니다. 그런데 냉동 보관했던 우유는 부드러움은 없어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버터

버터는 열과 공기에 노출이 되면 쉽게 산패 되어 좋지 않은 냄새와 맛이 납니다.

버터를 구매하고 냉장고에는 최대 2주까지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고, 냉동실에 얼리게 되면 9개월~ 1년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버터를 소진하는 기간이 길다면 반드시 냉동 보관하고 10분 전에 미리 꺼내 놓으면 부드러움 그대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달걀

달걀은 보통 냉장 보관시 최대 5주까지 먹을 수 있는데요, 냉동실에 얼려 놓게 되면 더 신선하고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합니다.

껍질이 있으면 잘 얼지 않기 때문에 노른자와 흰자를 섞어서 밀봉 후 얼리는 것이 좋습니다.

버섯

버섯은 쉽게 상하기 때문에 얼려 놓으면 신선하고 오래 보관을 할 수 있는데요,

버섯을 슬라이스로 썰어서 큰 접시에 겹치지 않도록 펼쳐서 먼저 2시간 정도 얼립니다. 처음부터 겹쳐 놓으면 나중에 얼어 붙어 버섯이 다 부스러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시 꺼내 정리하여 용기에 담아 보관합니다.

소고기

소고기는 냉장고에서는 최대 5일 정도 보관할 수 있는데요, 얼려 놓게 되면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식감은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찌개용은 3~4개월, 스테이크용은 4~6개월, 구이용은 6~12개월 냉동 보관할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