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 이제 이렇게 드세요” 이것과 고추를 함께 먹으면 몸 속 염증이 싹 사라집니다

매운 맛과 아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고추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과 섬유소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고추는 식욕을 돋울 뿐 아니라 건강해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고추와 함께 먹었을 때 우리 몸속의 염증을 잡아주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음식의 조합과 고추의 여러가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염증 잡는 고추 섭취방법

고추만 먹어도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지만 고추와 두부를 함께 먹을 경우 염증을 다스리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미국 버몬트 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고추의 매운 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은 체내 항염증 및 항균 효과로 인해 각종 염증성 지난해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두부 또한 풍부한 이소플라본과 오메가3 지방산으로 몸속의 염증 수치를 낮추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두 가지 음식을 함께 먹으면 체내에서 더욱 강력한 염증 제거 효과를 내어 염증을 다스린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오름

두부와 고추가 동시에 들어간 무침이나 구이 등을 먹으면 염증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추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순환 개선

고추 매운 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은 염증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고추 속에 캡사이신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이로 인해 신경통 관절염 등의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역할도 하는데요,

평소 혈액순환이 잘 안 되거나 손발이 차가울 경우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고추를 꾸준히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력 보호

고추의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와 비타민C 성분은 시력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풍부한 비타민 성분은 눈의 피로와 시력 개선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고추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밤눈이 어두워지는 야맹증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눈 건강을 위해서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화 촉진

평소에 소화가 잘 안되거나 속이 더부룩하다면 고추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추 매운 맛은 침샘과 위샘을 자극하여 위산의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고기와 같이 소화가 잘 안되는 음식을 먹을 때 고추를 같이 먹으면 소화에 도움을 주어 속이 한결 편안해 지기도 합니다.

평소 고추를 된장에 찍어 먹거나 고추 반찬을 즐긴다면 소화가 되지 않아 고생하는 일은 줄어들 것입니다.

우리 몸속 염증 을 잡아주는 고추 먹는 방법과 그 외에 고추의 효능 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말씀드린 효능들이 외에도 노화예방 및 스트레스 해소, 피부미용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추 매운 정도에 따라 캡사이신은의 함량은 조금 다르겠지만 과도한 섭취는 속쓰림이나 위궤양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청양고추 기준으로 하루 2~3개 정도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건강오름]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