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도 이렇게 마시면 약이 됩니다” 이것 두 스푼으로 암세포와 당뇨가 나가떨어진다고..

커피 없는 세상을 상상해 본 적 있으신가요?

그만큼 우리한테 친숙한 커피는 끊기도 어려워 습관적으로 마시게 됩니다.

커피가 건강에 좋다 나쁘다 말이 많지만 이왕이면 건강하게 마시는게 좋을텐데요, 오늘은 계피를 이용해서 커피를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계피와 커피와의 궁합은 카푸치노 위에 뿌려 먹을 정도로 이미 검증되어 있습니다.

26가지 향신료를 대상으로 추출물의 항산화 능력을 테스트한 실험이 있었는데요.

각 재료들에 들어있는 페놀류가 많을수록 항산화 능력이 좋은데 계피는 26가지 재료들 중에서 상위에 속하고 있습니다.

[오징어약사tv]

또한 계피가 인슐린 저항성과 대사성질환 2형 당뇨에 작용하는 역할에 대한 실험에서 12주 동안 계피 추출물을 하루에 500mg 섭취시켰더니 대조군에 비해 공복혈당과 수축기 혈압이 낮아지는 결과가 나오기도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장에서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효소를 차단하고 위에 음식물이 머무는 시간을 연장시켜서 식후 혈당을 억제시킨다는 연구결과들도 많습니다.

암이 있는 생쥐에서 실시간 연구에 따르면 계피가 대장에서 해독 효소를 활성화 시켜서 암세포의 성장을 막아주는 작용도 확인하였습니다.

당뇨가 있는 대상자에게 일정량의 계피를 40일 동안 섭취한 결과 중성지방과 LDL콜레스테롤, 총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낮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주의사항

계피는 실론계피와 카시아계피로 구분이 됩니다.

계피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중 쿠마린 성분이 있는데 이성분은 혈전을 없애는 약제로도 사용이 됩니다.

장기간 복용하게 되면 간손상과 암을 유발하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카시아 계피에는 쿠마린이 최대 총성분의 1%까지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실론계피는 쿠마린이 0.004% 밖에 들어 있지 않아서 안전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즉, 커피에 실론계피를 1~2티스푼 넣어 마시는 것만으로도 커피가 약이 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커피에 실론계피가루를 첨가해서 꾸준히 복용을 한다면 맛과 건강을 한꺼번에 잡을 수 있으니 한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오징어약사tv]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