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빼고 싶다면 습관을 성형하세요” 한달에 5키로가 줄어드는 습관 베스트 3

살을 빼는 방법! 많이들 찾아 보시기도하고 실천도하고 계실텐데요. 혹시 습관 성형이란말 들어보셨나요?

습관성형이란 살이 빠지는 습관을 생활화해서 살을 빼는 것인데요, 누구나 따라하면 살이 빠지는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중 하나 입니다.

엄지의제왕

오늘은 특히 효과좋다고 소문난 살빠지는 습관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까치발

걸을 때 혹시 뒤꿈치부터 땅에 디디는 습관을 가지셨나요?

뒤꿈치를 먼저 디딜 때와 뒤꿈치를 약간 올려 걸을 때 에너지 대사량을 비교하는 실험이 진행됐었는데요.

뒤꿈치를 약간 올려걷는걸 까치발이라고 하죠?

놀랍게도 까치발을 들고 걸을 때 에너지 대사량이 53%나 크게 증가한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압

지압은 혈액 순환에 도움 될 뿐만아니라 부기를 빼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부기를 빼기위해 특정 혈자리를 습관적으로 눌러주면 살을 빼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곡지혈

곡지혈은 다이어트할 때 실제 한의원에서도 가장 침을 많이 놓는 부위라고 하는데요.

위치는 팔을 구부렸을 때 접히는 부분입니다.

곡지혈을 10번 정도 지긋이 눌러주며 지압 해주면 살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전

배꼽 아래 3cm 부분에 있는 단전은 장과 가까운 곳으로 몸의 기와 혈을 순환시키는 매우 중요한 혈자리입니다.

단전을 살살 지압하면 혈액순환도 되고 살도 빠지게 됩니다.

태백혈

엄지발가락 안쪽 도드라진 뼈 아래 위치한 태백혈 역시 살 빠지는 혈자리입니다.

한번 누를 때 10초씩 하루에 10번 눌러줍니다.

서있기

미국에서는 건강한 남녀 55명을 대상으로 앉아 있을 때, 누워 있을 때, 서 있을 때의 칼로리를 비교하는 실험이 진행되었습니다.

그 결과, 서있을 때는 시간당 7.5kcal를 더 소비한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즉, 많이 걷고 많이 움직이는게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미니 자전거 타기

서있는 것이 가장 좋은 살빼기 방법이지만 앉아서도 할 수 있는 습관 성형이 있습니다.

바로 미니 자전거 타기인데요, 직장인 대부분이 앉아서 일을 하는데 앉아 있을 때 살이 찌지 않는 관리법을 고민하다가 발견한 기구라고 합니다.

미니 자전거를 탈 때는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는 거리에서 타는게 좋습니다. 이 운동은 특히 허벅지, 엉덩이, 코어 근육 자극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살빠지는 습관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여러분도 습관을 통해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엄지의제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