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반찬 밥상에 꼭 올려주세요!” 자주 먹으면 폐에 쌓인 염증이 거짓말처럼 사라집니다

폐는 호흡을 담당하는 필수 기관으로 호흡을 통해 산소를 얻고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미세먼지와 스트레스, 흡연 등 다양한 원인으로 폐 건강은 점점 위협받고 있는데요, 폐는 이상이 생겨도 초기에는 뚜렷한 증상이 없어 평소 관리하는 습관이 가장 중요합니다.

폐의 쌓인 염증을 줄이고 폐 건강을 지켜주는 5가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멸치

멸치는 100g당 2.96g의 풍부한 오메가3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멸치의 오메가3 지방산은 만성 폐질환과 만성 염증을 줄이는 데 아주 큰 도움을 주는데요,

우리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는 필수 지방산은 음식을 통해 보충이 가능합니다. 특히 멸치는 반찬으로 만들어 먹기도 편하고 맛도 좋아서 부담없이 꾸준히 먹을 수 있습니다.

멸치볶음에 레시틴이 풍부한 검은깨를 솔솔 뿌려서 먹는다면 폐 건강 과 치매예방에 모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에 함유된 설포라판 성분은 폐에 붙은 세균과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건강한 폐는 백혈구가 세균과 유해 물질을 걸러 주지만 폐 건강이 안 좋아지면 이런 기능도 점차 떨어지는데요, 이럴때 브로콜리를 반찬으로 꾸준히 먹는다면 폐를 더욱 깨끗하고 건강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미국 일리노이 대학교 영양학과에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의 살포라판이 제 기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쪄서 먹는 것이 좋다고 밝혔습니다.

브로콜리를 찔 경우 미로시나아제라는 효소의 활성화로 인해 생체 이용률이 최대 4배까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브로콜리를 찜기에 3분 정도 쪄서 꾸준히 반찬으로 드신다면 폐 건강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연근

연근을 자르면 끈적한 점액질 성분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뮤신 성분으로 폐 쌓인 노폐물 배출과 면역력 상상의 도움을 주는데요, 또한 연근에 풍부한 탄닌 성분은 소염 및 수렴 효과가 뛰어나 호흡기의 염증 억제도 아주 효과적입니다.

뮤신 성분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연근을 오래 익히거나 졸여서 먹을 경우 영양소가 파괴되 건강상 이점을 살리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연근은 끓는 물에 살짝만 데친후 무침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검은콩

검은콩과 강낭콩 등 각종 콩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검은콩은 카로티노이드와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성분이 일반 콩에 비해 4배나 더 풍부합니다.

미국암연구학회(AACR)의 연구에 따르면 콩의 이런 성분들이 활성산소에 제거를 도와 폐의 부담을 덜어주고 폐의 회복을 돕는다 고 밝혔습니다.

검은콩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폐에서 항염증제 역할을 하여 폐에 쌓인 염증이나 노폐물을 제거하기 때문입니다.

밥을 지을 때 검은콩을 넣어 검은콩 밥을 드시거나 콩자반 등 반찬으로 활용해도 좋겠습니다.

생강

식사후 생강차를 한잔 마신다면 폐 건강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생강의 매운 맛을 내는 진저롤 성분은 항염증과 항박테리아 효과가 뛰어나 폐가 세균에 감염되는 것을 막습니다.

또한 생강 속 쇼가올 성분은 각종 균에 대한 살균 효과가 뛰어나서 폐 회복과 기능 활성화를 돕습니다.

생강차를 끓여서 그냥 마셔도 좋지만 레몬을 한조각 넣어서 마신다면 해독 효과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레몬에 들어있는 리모노이드라는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생강과 함께 우리 몸속에 있는 해독 효소를 활성화시키기 때문입니다.

하루 한 두잔 레몬 생강차를 꾸준히 마신다면 폐 건강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폐 건강을 지켜주는 5가지 음식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말씀드린 음식 이외에도 토마토와 마늘도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폐가 건조해지면 염증이 생기기 쉬우니 충분한 수분 섭취도 꼭 필요하겠습니다.

📌”엄지손톱이 이렇게 생겼다면 폐를 확인해보세요” 폐건강이 안좋을 때 엄지손톱에 나타나는 반응

📌”이렇게 먹으면 병든 혈관도 살아납니다” 최고의 건강식품 고구마로 만드는 최고의 반찬이라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