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문 약초꾼들만 찾습니다” 암세포만 골라 죽이는 기적의 약초라고

정상세포는 지켜주고 암세포만 골라 죽이는 기적의 식재료가 있습니다. 바로 1%의 전문 약초꾼들만 찾는다는 전설의 약초, 일엽초입니다.

천기누설

일엽초는 잎의 뒷면에 수상한 노란점이 있는게 특징인데요,

벌레나 독초 같아 보이지만 사실은 포자낭군으로 일엽초가 번식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하나의 뿌리에 단 하나의 이파리만 자란다는 일엽초는 하나의 잎에 약성이 응축돼어 뛰어난 효능을 자랑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일엽초가 특히 암예방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고 섭취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엽초 효능

실제 중약대사전에 일엽초는 이뇨 작용은 물론 지혈작용을 보인다고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연구 결과를 살펴보면 폴리페놀이 풍부해서 정상 세포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암세포만 선택적으로 사멸해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엽초에는 암세포를 파괴하는 에피카테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막는 클로로겐산과 암예방 완화에 두루 도움을 주는 약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물의 성장을 유도하는 성분으로 알려진 엑디스테론이 풍부해 암의 씨앗이라 불리는 몸속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일엽초 차

① 세척한 일엽초 10g을 주전자에 넣고 물 2L를 붓는다

② 예덕나무 껍질을 깨끗이 씻은 후 10g을 주전자에 함께 넣는다

예덕나무 껍질은 베르게닌 성분이 풍부하여 소화 및 위 점막 보호에 도움을 줍니다.

③ 중불에서 2시간 끓여낸다

④ 대추청 1큰술을 넣는다

대추청을 함께 활용하면 일엽추의 다양한 폴리페놀 성분이 잘 흡수되도록 도와주어 대추청 속 아미노산 성분이 위장 기능을 촉진 시켜 위암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엽초 차는 식후에 하루 한잔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섭취 시 주의사항

일엽초는 성질이 차갑습니다. 그래서 냉한 체질의 사람은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반인의 경우 하루 50g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천기누설]

📌”소변이 이 색깔이면 병원부터 가세요” 췌장암이 보내는 신호입니다

📌”이 음식들 제발 밥상에서 치우세요” 암전문가가 경고하는 습관적으로 암을 키우는 음식 5가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