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만히 누워만 있어도 맞춰집니다” 통증전문의가 알려주는 10분만에 틀어진 골반 바로 잡는 자세

디스크는 어느날 갑자기 찾아오는게 아니라고 합니다.

골반이 조금씩 틀어지면서 잠재적인 위험이 시작된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틀어진 골반은 내 몸의 각종 문제를 유발하게 됩니다.

골반은 앞뒤, 좌우 다양한 방향으로 틀어지게 되는데 일반적인 경우는 양쪽 골반이 좌우로 틀어지는 경우이며 (기본형),

한쪽 골반이 좌측 혹은 우측으로 틀어지고 반대쪽 골반이 뒤로 빠지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복합형).

과거 나는 몸신이다 프로에서는 이렇게 틀어진 골반을 10분간 편하게 엎드리기만 해도 교정이 되는 방법이 소개되었습니다.

틀어진 골반 ‘기본형’ 교정법

엎드린 상태에서 긴 다리 골반뼈 쪽에 책과 수건을 댑니다.

짧은 다리 쪽 고관절 부위에 책과 수건을 넣습니다.

책과 수건의 적정 높이는 약 5~10cm 높이를 기준으로 하되 본인이 편안한 높이로 조절하면 됩니다.

불편하면 교정 효과가 없으므로 중력의 힘에 의해 골반이 제대로 눌릴 수 있도록 적절한 높이를 찾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책과 수건을 넣은 상태로 엎드려 누워 10분간 기다립니다.

실험에 참가했던 레이디제인은 틀어진 골반에 의해 오른쪽 다리가 왼쪽보다 약간 길었으나, 수건 교정 10분 후 놀랍게도 양쪽 발 길이가 맞춰진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틀어진 골반 ‘복합형’ 교정법

복합형의 경우 누워서 10분, 엎드려서 10분, 총 20분간 진행을 합니다.

기본형과 반대로 짧은 다리에 책과 수건을 포개어 골반에 놓아줍니다.

긴 다리에는 고관절 부위에 책과 수건을 넣습니다.

기본형과 동일하게 엎드려 체 긴 다리 골반 앞쪽에 책과 수건을 댑니다.

반대 방향 짧은 다리는 고관절 아래 책과 수건을 넣어 줍니다.

이 방법 역시 결과가 놀라웠는데요, 교정전에는 손가락과 바닥의 거리차이가 약 20cm 정도 났지만 교정 후에는 6.5cm로 크게 줄어 들었습니다.

틀어진 골반 수건 교정법은 책과 수건을 이용해 중간 강도의 자극을 주는 것으로, 근육과 뼈를 이완시키고 틀어진 골반을 바로 잡는 효과가 있습니다.

준비물도 간단하니 집에서 한번씩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