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파를 조려보세요” 내장지방을 쏙 빼주는 밥도둑이 됩니다

대파는 배추, 무 등과 함께 우리 일상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채소입니다.

특유의 향과 매운 맛이 특징으로 국이나 볶음 조림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됩니다.

대파에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효능도 많습니다.

특히 몸속의 내장지방을 녹이는데 도움을 주는 대파의 활용방법과 대파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파 활용방법

대파가 특유의 향과 맛을 내는 이유는 바로 황화알릴 성분 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혈액 속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녹이는 역할을 하여 혈관 건강과 다이어트에 효과적 입니다.

건강오름

내장지방 제거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바로 구워서 식초와 간장에 조림으로 먹는 방법입니다.

대파는 60도 이상의 열로 가열하면 알싸한 맛이 사라지면서 아조엔이란 성분이 생성됩니다.

아조엔은 비만 등의 대사 질환에 효과적이며 체내 노폐물과 지방을 분해하고 독소 배출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이렇게 구운 대파를 식초와 간장에 절여서 먹으면 더욱 좋은데요, 식초의 주성분인 아세트산은 식욕을 억제하고 내장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어 체지방 제거에 아주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탄수화물을 소화시키는 기능을 활성화시켜 칼로리의 과도한 흡수를 막아 줍니다.

대파 조림 만들기

깨끗이 씻은 대파를 4~5cm 정도로 잘라 줍니다.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약한불로 겉면이 노릇해질때까지 구워 줍니다.

간장과 식초를 1대 1 비율로 섞어 끓여 줍니다.

양념이 식으면 구운 대파에 부어주고 반나절 정도 숙성시킨 후 드시면 아주 좋습니다.

숙성을 시키는 과정에서 식초와 대파의 유효 성분들이 잘 결합하여 영양소 흡수를 도와 생체 이용률을 증가시킵니다.

맛도 좋고 저장도 용이한 대파 조림으로 내장지방도 태우고 건강도 지키시길 바라겠습니다.

대파의 대표적인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혈관 건강

대파에 풍부한 황화알릴 성분은 혈액을 맑게 해주고 혈관 건강을 지켜줍니다.

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감소 와 혈전의 제거로 혈액을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이런 작용들은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위장 건강

대파에 함유된 만난이라는 성분은 위 건강 증진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만난 성분은 위벽을 보호 함과 동시에 소화를 촉진시켜 위에 부담을 줄여주어 위를 건강하게 해줍니다.

파의 파란잎 부분을 자를 때 나오는 끈적한 점성 물질인 만난은 장 점막도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장염이나 과민성대장 증후군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뇨 예방

대파에 들어있는 글루코키닌과 마그네슘 성분은 혈당을 조절하여 당뇨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이 성분은 파뿌리에 가까운 흰 부분에 더욱 풍부하며 혈당치를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미국 농무부 에 따르면 대파의 마그네슘 함량은 100g당 23 mg으로 마늘을 5배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대파의 풍부한 마그네슘은 근육 이완과 피로 회복은 물론 당뇨병 발병 위험을 약 50% 까지 낮춘다고 하니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외에도 불면증 개선 피부 미용 면역력 강화에도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파에는 옥살산 염이 함유되어 있음이 담낭이 나 신장이 안좋은 분들은 과섭취에 주의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건강오름]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