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알면 재물이 마르지 않습니다” 부자들만 아는 풍수 인테리어의 비밀

사주는 정해진 운명을 탐구하는 학문이라는 말이 있고 풍수는 정해진 운명을 극복할 수 있는 학문이라고 합니다.

중국 고대 경전 중, 풍수와 관련된 최초의 고서라고 알려져 있는 황제택경에는 ‘묘흉길택 자손관록’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게 무슨 말이냐 하면 조상님의 무덤자리가 안좋아도 집터가 좋으면 자손이 출세를 할 수 있다는 말이라고 합니다.

다시말해 집터만 자리를 잘 잡거나, 집 내부 인테리어만 잘 해놔도 삶이 그만큼 나아진다는 말인데요, 이 황제택경을 기반으로 집안에 화를 막고 재물이 들어오게 만드는 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문충살

풍수에는 여러가지 살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문충살입니다. 문과 문이 마주보는 것을 말하는데요.

현관문을 열고 들어오자마자 화장실문이 보인다거나, 안방과 다른방의 문이 마주하는 경우를 문충살이라고 하는데 이런 구조는 굉장히 좋지 않다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안방 문을 열었는데 주방에 가스레인지 같은게 보이면 집 주인중 남편이나 아내의 건강이 안 좋아질 수 있다고 하며

부모님과 자녀의 방이 문충살로 마주보고 있으면 그집은 부모 자식간의 사이가 좋지 못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런 문충살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은 문과 문 사이에 파티션이나 암막커텐을 달아서 보이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으면 영향이 덜하기 때문입니다.

현관

현관은 항상 깨끗하게 유지되어야 합니다.

청소도 자주 하시는게 좋으며 특히 현관문을 열었을 때 거울이 현관을 비추거나 살기를 띤 물건이 있으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화장실

화장실은 집에서 탁한기운이 제일 강한 공간입니다. 그래서 화장실도 청소를 자주 해줘야합니다.

휴지통은 되도록 작은걸 쓰는게 좋으며, 꽃무늬가 있거나 알록달록한 색상이 있어 휴지통이 맞냐 싶을 정도로 화려한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화장실 휴지도 매일 버리는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변기통은 사용 안할 땐 뚜껑을 닫고, 세면대도 구멍을 막아줘야 재물이 새나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거실

거실에는 카페트를 깔아 두는게 좋고, 거실은 최대한 밝게 유지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거실 구조는 직사각형이 제일 좋은데요, 아무래도 조금 모난형태의 거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차선책으로 거실에 식물을 키우는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주방

주방이 더러우면 집안의 경제권자나 요리 하는 분의 건강이 안좋아 질 수 있다고 합니다.

주방이 재물과 관련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항상 깨끗히 관리하는게 중요하며, 칼이나 가위처럼 뾰족한 물건은 눈에 보이는 곳에 두면 안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리하는 가스레인지나 익덕션은 항상 깨끗히 유지되야 하며, 요리가 끝나면 냄비는 바로 치워서 깨끗히 유지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안방

안방 문을 열었는데 침대가 바로 보이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새 많은 집들이 침대가 안방 문 바로 앞에 있고 옷장 등이 구석으로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풍수적으로는 사람이 자는 공간이 구석으로 들어가는게 좋기 때문에, 방문을 열었을 때 침대를 구석으로 몰아넣는게 좋으며

보이는 공간은 협탁이나 화장대, 장롱 같은 걸 두는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안방안에 화장실이 있다면 화장실 문앞에 파티션을 설치하거나 블라인드(커텐)을 쳐서 화장실 문을 막아야 안방에서 주무시는 분의 힘이 떨어지거나 큰 질병이 오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침대방향도 매우 중요한데 안방 문 쪽 방향으로 침대머리가 가면 안되고, 나머지 3면 중에서 창문이 없는 쪽으로 머리를 두셔야 한다고 합니다.

문을 열었을 때 기준으로 창문이 없는 대각선 위치가 가장 좋은 위치입니다.

지금까지 풍수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문충살은 힘이 세서 운이 풀리기 힘들다고 합니다.

재물이나 복이 들어오길 원하신다면 최대한 문충살이 피할 수 있는 인테리어 배치를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