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는 예로부터 여름 보양식으로 여겨지며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가지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안토시아닌과 마그네슘 등 여러가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런 성분들로 인해 다이어트는 물론 활성산소 제거와 뼈 건강 등 우리 몸의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이런 가지와 함께 먹었을 때 암세포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내는 음식과 가지의 여러가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지의 효능
심혈관 질환 예방
가지는 칼륨성분이 풍부하여 심박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감소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증가시켜 주는데요.
이러한 두 가지 성분들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가지를 잘 익혀서 꾸준히 드신다면 심혈관 질환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혈당조절
가지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체내에서 설탕을 소화율과 흡수속도를 늦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작용들은 혈당을 낮추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식이섬유는 흡수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혈당수치가 일정하게 유지되고 스파이크나 충돌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식중독예방
여름철보약 이라고 불리우는 가지는 식중독예방효과 또한 뛰어납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면역력이 떨어져 세균이 조금만 침투해도 식중독을 일으키기 쉬운데요.
가지의 비타민E, 베타카로틴, 레티놀성분은 세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하여 식중독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곧 다가올 여름철 건강관리와 식중독 예방을 위해, 가지 반찬을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암세포 제거
가지에는 암세포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일본 농림성 식품연구소에서는 가지와 시금치, 브로콜리를 이용해 발암물질에 대한 억제 실험을 했는데요, 그 결과 가지에서 80% 이상의 암 억제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가지의 알칼로이드성분과 식이섬유가 유방암, 대장암, 난소암 등의 원인이 되는 동물성 지방을 제거하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가지와 함께 먹으면 암세포가 사라지는 음식
이렇게 좋은 가지는 들기름과 함께 먹으면 특히 암세포억제와 제거에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들기름은 모든 식물성 기름 중 오메가3 지방산의 함유량이 가장 높고 비타민E 가 풍부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E 는 항암효과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며 가지의 속살 부분은 기름을 잘 흡수하기 때문에 가지를 먹거나 요리할때 들기름을 함께 섭취하면 암예방과 억제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출처 건강오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