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몸 전신에 염증을 가득채웁니다” 하루 두번 한 숟갈이면 내장지방이 싹 사라진다고

내장지방은 장기 내부와 장기 사이에 축적된 지방으로 전신에 염증 물질을 분비합니다.

내장지방이 점점 쌓이게 되면 심장병이나 당뇨병 등을 비롯해 여러 중 질환을 유발하는데요.

닥터지바고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을 위해서도 꼭 빼야 하는 내장지방은 운동과 함께 무엇을 먹느냐도 매우 중요합니다.

하루 두 번 식사 후 한 숟가락씩 먹으면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을 주는 음식과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마 효능

내장지방 제거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다시마가 있습니다.

다시마의 풍부한 식이섬유와 알긴산 성분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것은 물론 지방의 흡수를 차단하는데요.

다시마의 수용성 식이섬유는 우리 몸속에서 최대 200배까지 팽창해 포만감을 느끼게 합니다.

뿐만 아니라 장 속에서 콜레스테롤 등 지방의 흡수를 막아주고 내장 지방으로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다시마의 미끌거리는 성분인 알긴산은 장운동을 촉진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며 불필요한 지방과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영국 뉴캐슬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다시마의 풍부한 알긴산의 섭취는 이러한 작용으로 지방의 흡수를 75% 까지 차단해 준다고 밝혔습니다.

다시마 식초 효능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을 주는 다시마를 더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다시마 식초 로 먹는 것입니다.

다시마와 식초로 만드는 다시마 식초 는 두 가지 재료의 장점을 더욱 상승시키는 조합입니다.

건강오름

식초의 주성분인 초산은 지방의 합성을 억제하고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성분입니다.

해외 연구에 따르면 175명을 대상으로 12주간 실험한 결과 매일 식초를 마신 사람들은 내장지방 면적과 허리 둘레에 모두 감소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식초는 다시마의 수용성 식이섬유와 알긴산을 잘 용출 시키고 다시마의 식이섬유는 식초가 장에 머무는 시간을 늘려줍니다.

이렇게 각각의 성분들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그 효능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다시마 식초 만드는 방법

마른 다시마 15~20g과 식초 500ml 그리고 설탕 1큰술을 준비합니다.

다시마는 면포 또는 키친타올로 표면을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적당한 크기로 자릅니다.

다시마를 유리병에 넣고 식초 500ml 를 붓고 설탕을 넣어줍니다.

그대로 상온에서 1주 정도 숙성시킵니다. 숙성이 끝나면 다시마만 건져내고 식초는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아침 저녁으로 식 후 한숟가락씩 물에 타서 드신다면 내장지방 제거에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또한 각종 요리에 활용하면 천연 조미료와 같이 감칠맛을 높여줍니다.

다시마 식초는 혈압과 혈당관리 그리고 대장암 예방에도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시마에 풍부한 요오드는 과섭취하면 몸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다시마 식초는 하루 3큰술 이하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닥터지바고/건강오름]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