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에 담 왔다면 스트레칭 절대 하지 마세요” 이렇게해야 셀프로 빠르게 풀 수 있다고

담이 걸리면 하루 이틀 만에 낫는 경우도 있고 심한 경우 1~2주 이상 고생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유독 담이 자주 걸리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잘 따라하시면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담을 풀고 걸리는 빈도도 줄일 수 있습니다.

담을 치료하는 방법을 보여 드리기 전에 꼭 알아야 하는 것이 한가지 있습니다. 바로 담 걸린 부위를 스트레칭으로 풀려고 하면 오히려 통증이 악화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담은 아무래도 정상적인 체형 보다는 일자목이나 거북목 역C자 목 분들에게 훨씬 더 많이 나타날 수 밖에 없습니다.

물김치tv

머리가 정상 위치에서 앞 쪽으로 이동하면 앞쪽에 있는 목 근육들은 단축되고 반대로 뒤쪽에 붙어 있는 목 근육은 팽팽해지게 됩니다.

계속 팽팽한 상태의 긴장을 방치해두면 근육이 예민해 지면서 담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근데 생각해보면 이미 팽팽한 근육을 스트레칭한다는 것은 진짜 불난 집에 기름을 붓는 행위나 다름 없습니다.

사실 마사지 도 마찬가지이긴하나 그래도 마사지는 근육의 길이가 늘어나지 않을 정도로 부드럽게 진행 해 주는건 괜찮습니다.

일단 목에 담이 걸리면 목을 좌우로 돌리는 동작이 굉장히 어렵습니다. 근데 담이 걸린 부위나 담 걸린 정도에 따라서 목의 회전이 왼쪽이 안 돌아갈 수도 있고 오른쪽 회전이 더 안될 수도 있습니다. 스스로 한번 테스트를 해보셔야 합니다.

간단하게 목 담 푸는 동작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흉쇄유돌근 이완

머리를 왼쪽으로 돌렸을 때 오른쪽 목이 아프면 왼쪽 흉쇄유돌근 부위를 잡고 똑같이 목을 왼쪽으로 돌려줍니다.

근육이 손으로부터 벗어나지 않도록 잘 잡아주면서 목을 왼쪽으로 쭈욱 돌려줍니다. 왼쪽으로 돌렸다가 돌아오는 동작을 10회 반복해줍니다.

목을 돌리는 방향에서 통증이 발생하면 그 방향의 흉쇄유돌근을 잡고 목을 돌려주면 됩니다.

만약에 담이 심하게 걸려서 양쪽 방향 전부 아프면 양쪽 번갈아가면서 10회씩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흉쇄유돌근을 찾기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은 귀를 어깨 쪽에 가져가려고 노력하다보면 목부분 근육이 튀어나온 부위가 있습니다. 이 부위가 흉쇄유돌근입니다. 이 부위를 잡고 돌려주시면 됩니다.

가슴 근육 마사지

목에 담이 걸렸는데 왜 가슴 근육을 마사지 하는지 의문이 드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결국 목에 담이 걸리면 그 근육은 목부터 시작해서 견갑골로 이어지기 때문에 견갑골의 움직임을 이용해서 근육이 자동적으로 이관 될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통증이 있다면 어깨가 말려있을텐데 이 어깨를 뒤로 뒤집어줘야하는데 그 자세를 만들기 위해서 대흉근, 소흉근을 마사지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팔을 벌리고 마사지를 해 주셔도 되고 팔을 쭉 대각선 방향으로 올렸다가 내렸다가 이 부위를 잡고 쭉 늘려 주는 느낌으로 해주시면 되고 어깨가 으쓱하며 나서 올라가지 않고 그냥 자연스럽게 팔을 쭉 펼쳐 준다는 느낌으로 이완을 해주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10회 정도 반복해 주면 되고 중간중간 생각 날 때마다 1세트씩 해주는게 좋습니다.

담 걸린 근육 이완

근육을 그냥 비비는 마사지가 아니고 가볍게 근육이 이완 될 수 있도록 지그시 눌러주는 마사지 입니다.

지금 담 걸린 부위에서 가장 아픈 부위에 엄지손가락을 갖다 댑니다. 손가락에 머리를 살짝 기댄다 생각하고 머리를 꺽어줍니다.

이러면 엄지손가락쪽에 근육이 지긋이 눌리는 느낌이 들텐데 약간 아프더라도 30초 유지를 해줍니다.

처음에는 아파서 손도 대기 어렵겠지만 계속 그대로 유지하다보면 점점 통증이 가라 앉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너무 아프다고 해서 숨을 참고 하지 말고 가볍게 호흡하면서 근육이 스스로 이완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동작은 횟수는 따로 없고 중간중간 시간날때마다 해주면 됩니다.

아무리 이 동작들을 잘해줘도 일단 담에 걸리면 하루 이틀 정도는 고생한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꼭 기억해야할 부분은 담에 걸리면 근육이 팽팽해지는 자세나 동작을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 목에 담 걸렸을때는 스트레칭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출처 물김치tv]

영상보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