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르는 순간 뻥 뚫립니다” 체했을 때 효과 직빵인 혈자리 5곳

체했다고 느꼈을 때 속을 뻥 뚫어주는 용한 혈자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려드리는 5군데 혈자리 중 쉽게 편하게 할 수 있는 혈자리를 골라서 본인데 맞게 적용하면 됩니다.

강남허준 박용환tv

누르는 순간 속이 뻥 뚫어지는 혈자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합곡혈

한의사들이 이름을 붙힌 ‘오천만의 합곡’이라는 혈자리입니다. 두번째 손가락과 첫번째 손가락의 마디 부분이 만나서 밑으로 내려가는데 만나는 혈자리입니다.

약간 위쪽에 두번째 손가락과 만나는 부분을 눌러도 되고 손을 모았을 때 가장 높이 솟아 있는 부분을 생각하면 됩니다.

태충혈

두번째 발가락과 첫번째 발가락이 만나는 부분에 뼈가 끝에 있는데 뼈와 뼈 사이에 합곡과 비슷한 자리입니다.

자극을 해주면 기를 돌리는데에도 굉장히 좋습니다.

족삼리혈

족삼리 혈자리에서 발쪽으로 내려가는 쪽 부분 전체가 위장경락과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자극을 해주는 것만으로도 위장과 대장들이 움직입니다.

지압봉이 아니어도 손으로 두드려 줘도 시원하게 속이 조금 편안해 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중완혈

명치라고 부르는 뼈와 배꼽 사이 중앙에 있는 부분이 ‘중완’이라는 혈자리 입니다.

속이 불편할 때 살짝만 눌러도 가스가 차있기 때문에 굉장히 불편합니다.

혈자리에 손을 올리고 숨을 크게 들이쉬었다가 내쉬는 호흡에 몸을 굽혀주면 됩니다.

격수.간수.담소.비수.위수혈

날개 뼈의 맨 밑부분과 그곳에서 대략 손바닥 한 뼘 정도가 들어가는 부위입니다.

이곳이 소화기랑 다 연결이 되어서 전체적으로 마사지해주면 좋습니다.

등부분은 혼자서 마사지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벽에 대고 계속해서 부딪혀주는 것만 해도 속이 시원하게 뚫립니다.

소화기의 자율신경을 자극해서 실제로 속을 편안하게 뚫어주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강남허준 박용환tv]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