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에 보약이 된다고..” 쑥 이렇게 먹으면 면역력쑥쑥 올라갑니다

쑥은 봄철 흔하게 볼 수 있는 식물로 오랜 옛날부터 식용과 약용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쑥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미네랄과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해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동의보감에 쑥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위장과 신장 기능을 강화시키고 부인과 질환을 뛰어나다고 나와 있습니다.

특히 건강에 기본이 되는 면역력을 쑥쑥 올려주는 쑥 섭취 방법과 쑥의 효능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쑥 섭취 방법

쑥이 특유의 향긋한 향을 내는 것은 바로 치네올 성분 때문입니다.이 성분은 대장균이나 디프테리아 균 등의 살균효과가 뛰어나고 백혈구 수치를 증가시킵니다.

이런 작용들은 체내 유해 세균의 성장을 억제하고 해독작용과 면역력을 올리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쑥에 풍부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우리 몸속에서 비타민A로 전환됩니다. 전환된 비타민A는 외부에서 침입한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줘 면역력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치네올과 베타카로틴 성분은 모두 지용성으로 그냥 먹을 경우 그 흡수율이 8%에 그치게 됩니다. 이렇게 흡수율이 낮은 쑥의 영양소를 가장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쑥계란 스크램블

바로 계란과 함께 스크램블로 먹는 방법입니다. 계란은 유럽 식품 정보위원회 에서 발표한 면역력 강화 영양소를 고루 갖춘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계란에 함유된 비타민A,B,D,E와 지방 단백질 성분은 신체 면역력 향상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특히 쑥의 풍부한 치네올과 베타카로틴 성분은 계란의 풍부한 양질의 지방 성분의 잘 용해되어 몸속에서 그 흡수율을 높여줍니다.

쑥과 계란을 활용한 스크램블 요리는 이러한 영양소의 흡수를 최대 8배 까지 높여 줍니다. 두가지 식재료는 서로 상호 보완 작용을 하며 영양소의 흡수를 더욱 높여 주니 면역력 향상에 가장 좋은 조합이 되겠습니다.

향긋한 숲과 부드러운 계란을 활용한 스크램블로 면역력은 올리고 입맛을 살리시기 바랍니다.

쑥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혈관질환 예방

쑥의 풍부한 베타카로틴과 칼륨 등의 성분들은 혈관 건강을 지켜줍니다.

이 성분들은 탁한 혈액을 맑게 하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액순환과 혈관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혈관 건강이 좋아 짐에 따라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 혈관계 질환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노화방지

쑥의 풍부한 비타민A,  비타민C 등의 항산화 성분들은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이런 성분들은 노화와 질병을 초래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세포 산화를 막는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뛰어난 항산화작용을 통해 세포의 노화를 막고 피부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쑥에 함유된 탄닌 성분 또한 혈액 내에 과산화지질 생성을 억제하여 노화 방지를 도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피로회복

쑥의 함유된 비타민 B군과 철분, 칼슘 등의 영양소들은 에너지 대사를 촉진 시킵니다.

이런 작용들은 피로를 유발하는 독소를 배출시켜 에너지 생성 및 피로회복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각종 무기질 성분 또한 간의 쌓여있는 독소를 배출하고 지방 대사를 도와 간의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좋은 쑥 섭취 방법과 쑥의 효능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외에도 쑥은 해독작용, 소화촉진, 변비 예방에도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