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충튀겨도 호텔쉐프가 됩니다” 누구든지 요리사로 만들어준다는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7가지

요리를 잘 못하는데 갑자기 손님이 온다면 난감할때가 있습니다.

배달음식으로 대접하려면 성의 없어보이고 막상 음식을 준비하려고하면 생각만해도 아찔한데요.

만약 집에 에어프라이어만 있다면 비주얼 완벽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레시피도 간단해서 요알못이라도 쉽게 뚝딱 만들어 낼 수 있는데요.,

사이드디시나 디저트로 완벽하게 내어 놓을 수 있는 초간단 에어프라이어 요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리비 구이

가리비 구이는 술 종류 상관 없이 잘어울리는 안주입니다. 그냥 쪄서 먹어도 맛있지만 에어프라이어에 더욱 맛있게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가리비를 깨끗하게 씻어 입만 살짝 벌어질 정도로 쪄서 껍질 한쪽은 떼어냅니다. 가리비를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치즈를 올려줍니다.

180도에 7~8분 구워 주면 고소 담백한 치즈 가리비 구이가 완성 됩니다. 추가로 야채를 다져 올려도 좋습니다.

간장마늘치킨

치킨은 시켜 먹는 것만 생각하게 되는데 에어프라이어로 만들어 먹으면 갓 튀겨낸 치킨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닭볶음탕용 닭을 깨끗히 씻어 우우에 30분 정도 담가 둡니다.

흐르는 물에 닭을 씻어서 간장 3큰술, 올리고당 3큰술, 굴소스 1큰술, 다진 마늘, 물을 섞은 간장양념 소스에 30분 정도 재워둡니다.

200도에서 20분, 뒤집어서 180도에서 20분 정도 돌리면 홈메이드 간장마늘치킨이 완성됩니다.

식빵피자

식빵에 토마토 소스를 발라줍니다.

햄, 양파, 피망, 브로콜리, 당근 등 채소를 볶은 후 식혀서 식빵 위에 펼쳐 올려줍니다. 에어프라이어에 식빵을 넣고 위에 피자치즈를 뿌려줍니다.

180도에서 8분 정도 구워냅니다. 피자치즈가 적당히 녹으면서 맛있는 식빵 피자가 완성 됩니다.

순대튀김

순대를 별미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바로 순대튀김인데요,

에어프라이어에 썰은 순대를 그냥 넣어도 되고 오일 스프레이를 살짝 뿌려 넣어도 됩니다. 10분만 돌려내면 맛있는 순대 튀김이 됩니다.

매콤한 소소나 달콤한 소스를 곁들이면 좋습니다.

라따뚜이

프랑스 요리 라따뚜이는 채소와 치즈를 듬뿍 넣어 만드는 요리입니다.

가지, 애호박, 블랙 올리브, 토마토 소스, 치즈를 준비하고 또띠아가 있으면 밑에 깔아주고 없으면 에어프라이어 종이 호일 위에 토마토 소스를 바른 후 채소들을 엇갈려 담아줍니다.

그 위에 다시 토마토 소스를 바르고 치즈를 올려준 뒤 호일을 덮어 180도에서 5분 굽고, 호일을 벗기고 7분 구워냅니다.

콘치즈

콘옥수수 통조림의 물기를 빼고 다진양파, 설탕, 마요네즈, 후추를 넣어 줍니다.

그라탱 용기에 버터를 바르고 옥수수를 넣고 위에 치즈를 듬뿍 올립니다. 에어프라이어에 180도로 8분 돌려주면 먹음직스러운 콘치즈가 완성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