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창문 청소가 이렇게 쉬웠다고?” 주부9단이 알려주는 신박한 창문 청소방법

청소 중에서 가장 어렵고 귀찮은 것 중에 하나라면 창문 청소 일텐데요.

특히 고층아파트에 살고 있는 분들이라면 바깥 창문 청소는 엄두도 못 내실 겁니다.

하지만 간단한 방법으로 창문을 깨끗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청소 자체도 어렵지 않으니 따라해보시면 속이 다 시원해지실 겁니다.

먼저 가장 자주 청소해야 하는 곳인 창문 안쪽 닦는 방법입니다.

창문 안쪽 청소방법

실내 쪽 유리는 평소 손자국이 나거나 먼지가 묻었을 때 접근이 쉬워 쉽게 닦을 수 있습니다.

보통 젖은 걸레로 닦고 물자국 남은 걸 마른걸레로 한번 더 닦아서 마무리 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에탄올을 스프레이 공병에 담아 뿌리고 바로 걸레로 쓱쓱 닦아주면 훨씬 편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에탄올은 약국에서 한병에 500원에서 1000원 정도로 구매할 수 있는데요, 소독도 되면서 물자국을 남기지 않고 바로 증발하기 때문에 청소하기 편합니다.

[퀴니렐라]

집에 유리용 세정제가 있는 분들은 그걸 사용해도 좋지만 에탄올은 가격도 훨씬 저렴하고요. 소독목적으로 만들어졌기때문에 다른 첨가물도 없어서 좋습니다.

다음은 가장 고민이 되는 창문 바깥쪽 차례입니다.

창문 바깥쪽 청소방법

집이 1층이나 단독주택이 아닌 이상 바깥쪽 창문은 청소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몸을 내밀어 닦자니 위험하고, 혹시라도 도구를 밖에 떨어뜨린다면 생각만 해도 아찔합니다.

이럴 때 유용한 게 바로 창틀에 끼우는 걸레인데요. 막대 같은 본체와 부착할 수 있는 걸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청소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① 걸레를 깨끗한 물로 적신 뒤 본체에 붙입니다.

② 창틀 가운데 끼워서 고정시키기만 하면 준비 완료입니다.

이대로 창문을 열었다 닫았다 하면 창문이 닦이는데요.

한칸씩 닦는다는 느낌으로 걸레 위치를 아래로 내리고 창문을 열고 닫고 또 걸레를 내리고 열고 닫고를 반복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물 자국이 남지않게 마른걸레로 교체해서 다시 한번 닦아주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해당제품은 인터넷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찾기 어려운 분들은 아래링크를 참고하셔도 됩니다.

생각보다 간편하고 안전하게 창문을 닦을 수 있어서 저도 두 세달에 한번은 이 꿀팁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방충망 청소방법 입니다.

방충망 청소방법

방충망은 창문 가장 바깥쪽에 있어서 더러운 먼지들이 잔뜩 묻어있습니다.

물을 뿌려 솔로 박박 닦으면 좋겠지만 더러운 물에 아래집 창문까지 더러 질 수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은 절대 하면 안됩니다.

방충망 청소를 하기위해서는 사용안하는 수면 양말을 준비해 주세요. 물에 적신 수면 양말을 손에 끼우고 쓱쓱 닦아주면 됩니다.

수면 양말의 부드러운 털들이 방충망 사이사이까지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방충망에 묻은 물기는 자연건조 시키거나 방충망을 툭툭 쳐서 물기를 털어내면 됩니다.

[출처 퀴니렐라]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