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수구 청소할 때 요거트 하나만 추가해주세요” 손 안 대고 묵은 때 싹 벗기는 기발한 청소법

싱크대가 지저분하면 겉으로 보이는 부분은 쉽게 닦이기 때문에 문제가 없습니다.

그런데 냄새가 나면 싱크대를 아무리 닦아도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이유는 배수구 안에 각종 찌꺼기들이 다 내려가지 않고 주름이 있는 호스에 끼기 때문인데요,

[유튜브 세탁설]

오랫 동안 찌꺼기들이 내려가지 않고 쌓여서 악취를 유발하게 됩니다. 간단하게 집에 있는 세제를 활용해 말끔히 묵은 찌꺼기를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싱크대 숙변 제거하는 방법을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싱크대 숙변 제거 방법

준비물 :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종이컵1컵), 요거트 용기, 주방세제, 액체 산소계 표백제, 뜨거운 물, 식초

① 베이킹소다를 넣는다

트랩에 고인 물을 꾸덕하게 만들어서 오른쪽 배관으로 물이 더 잘 빠지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② 빈 요거트 통에 과탄산소다를 가득 넣는다

요거트 통을 활용하는 이유는 과탄산소가 물에 바로 씻겨 내려가지 않게끔 하기 위함 입니다.

또한 뜨거운 물의 온도로 인해 플라스틱으로 된 호스드레인이 변형이 올 수 있으므로 요거트 통을 활용하면 온도를 내리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완충 작용을 해주는 것입니다.

③ 주방세제를 약간 넣는다

④ 액체 산소계 표백제를 넣는다

과탄산소다의 산소를 부스트 하기 위해 넣습니다.

⑤ 남은 과탄산소다는 주변에 뿌려준다

⑥ 뜨거운 물을 부어준다(들이 붓지 말고 조금씩 붓는다)

⑦ 열이 식지 않게 하기 위해 뚜껑을 닫는다

⑧ 뜨거운 물을 또 붓고 30분 정도 그대로 둔다

⑨ 남은 거품을 이용해서 배수구망과 트랩 안쪽을 수세미로 닦아낸다

⑩ 남은 거품에 식초를 약간 부어준다

맹탕기포(중화작용에 의한 이산화탄소)가 생겨서 이 압력으로 남은 때들을 물리적인 힘으로 밀어내고 스테인리스 광을 내는 역할을 합니다.

집에 있는 세제만으로 말끔하게 싱크대 배수구 찌꺼기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꼭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유튜브 세탁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