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효과가 폭발적으로 증가합니다!” 항산화 물질의 흡수율이 8배까지 증가하는 최고의 토마토 섭취방법

토마토는 과일과 채소의 특성을 모두 갖춘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풍부한 미네랄과 각종 비타민 항산화 성분들은 우리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데요, 이런 토마토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건강 상의 점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항암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토마토 섭취 방법과 간단한 레시피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마토에 풍부한 라이코펜과 베타카로틴은 항암 효과가 우수한 성분들입니다.

붉은색의 라이코펜은 우리 몸에서 노화를 유발하는 산화 물질을 제거하고 암 세포를 성장시키는 조절 인자를 억제하여 암세포의 파괴를 돕습니다.

또한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우리 몸의 독성 물질과 발암물질을 무력화시켜 세포의 손상을 방지합니다.

하지만 이 두 성분들은 모두 지용성으로 토마토를 그냥 먹을 경우 흡수율이 10%도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토마토를 기름에 볶아서 먹어야 이런 성분들의 흡수율을 최대 8배 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건강오름

그리고 토마토를 볶을때 계란과 브로콜리를 같이 넣는다면 항암 효과를 더욱 크게 높일 수 있는데요, 계란 노른자에 풍부한 콜린 성분은 세포막을 형성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여 혈압관리와 함께 항암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의 설포라판과 인돌의 성분은 암세포와 싸우는 면역 효소를 활성화시켜 암 세포를 만드는 염증 반응을 억제합니다.

때문에 토마토와 계란, 브로콜리를 같이 볶아서 먹으면 각각의 성분들의 흡수율은 증가하고 서로 시너지효과를 발휘해서 항암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 브로콜리 볶음 만들기

암세포를 억제하는 토마토 브로콜리 볶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2인분 기준 토마토 2개와 계란 4개, 브로콜리 한줌, 다진마늘 반큰술을 준비합니다.

① 계란 4개를 그릇에 께서 풀어주고 소금 주세 꼬집 으로 간을 해준다

② 잘 세척한 토마토와 브로콜리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한다

너무 작으면 볶는 과정에서 부서질 수 있으니 한입 크기로 자르는 것이 좋습니다.

③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마늘 반큰술 넣어 볶는다

마늘이 계란과 토마토의 잡내를 잡아주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④ 약불로 줄이고 계란물을 부어 스크램블을 만든다

⑤ 젓가락으로 저어가며 몽글몽글 만들어주고 살짝만 익힌다

⑥ 스크램블이 50% 익었다면 브로콜리와 토마토를 넣고 1~2분 같이 볶는다

⑦ 계란과 토마토,브로콜리가 모두 익었으면 불을 끄고 참기름을 살짝 넣어준다

색감도 좋고 맛도 좋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토마토 브로콜리 볶음 을 맛있게 드시고 암세포는 맞고 건강은 지키시길 바랍니다.

항암 효과가 뛰어난 토마토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토마토는 장 건강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마토는 성질이 차가운 채소로 과섭취시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하루 2개 정도만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출처영상 확인하기

 

[출처 건강오름]

📌”보리차에 넣어 물처럼 마셔보세요” 나이들어 늙은 혈관도 모조리 회춘시켜 준다고

📌”청경채는 이것과 갈아 드세요” 죽음의 찌꺼기 혈전! 싹 녹아서 배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