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량이나 자세가 잘못된게 아닙니다!” 여기만 교정했더니 숨어있던 엉덩이가 즉시 화를 낸다고

운동을 열심히해서 살도 빠지고 건강해지고 있는데 왜! 엉덩이는 처진 그대로 일까요?

많은 분들이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실텐데요, 이유는 운동자세나 운동량이 부족해서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엉덩이가 처지는 이유는 바로 일자 허리 때문일 수 있다고 합니다!

체형 불균형을 만드는 일자 허리를 제대로 교정해주면 허리 통증을 완화할 수 있고 예쁜 몸매 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일자 허리 교정과 처진 엉덩이까지 업해주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짦아진 복근 마사지

네개의 손가락으로 복직근을 부드럽게 눌러 준다(30초)

짧아진 복근을 마사지하면 근육이 이완 되면서 누워 있는 골반을 세울 수 있습니다.

허벅지 뒤 근육 늘리기

한쪽 다리를 의자에 올린 후 엉덩이를 빼준다(발은 몸쪽으로 세우기)

엉덩이를 바닥을 향해 지긋이 누르면서 허벅지 뒷 근육을 늘려준다(한쪽당 10번씩 3세트 진행)

해당 동작은 골반이 뒤로 누우면서 짧아진 허벅지 뒤 근육을 이완 시켜 골반이 교정됩니다.

등 스트레칭

양팔로 수건을 잡고 무릎은 살짝 굽혀준 상태로 선다

팔을 하늘로 쭉 들어 스트레칭한다(10번씩 5세트 반복)

요추 굴곡 만들기

의자에 엉덩이를 걸치고 앉아 한쪽 다리를 편다

요추 부분이 튀어나오지 않게 주의하며 한쪽 다리를 들어올린다(10번씩 3세트 반복)

요추의 굴곡을 만들고 다리 둣부분 햄스트링 근육을 이완해 주는 운동입니다.

결과는 놀라웠는데요, 힙업 운동을 전혀 하지 않았음에도 엉덩이 볼륨이 올라가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의 일자였던 허리라인에 커브가 생기면 엉덩이도 힙업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평소 힙업에 관심있던 분들은 허리라인에 커브가 생길 수 있도록 돕는 운동도 함께 해주시면 더 좋을 것 같네요.

📺출처영상 확인하기

 

[출처 나는 몸신이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