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과 온도에 따라 생명수로 변합니다” 암세포가 얼씬도 못하게 만드는 레몬물 섭취방법

레몬은 비타민과 항산화 물질, 구연산 성분 들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과일입니다. 레몬을 건강을 위해 챙겨 먹기도 하고 다이어트를 위해 레몬을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건강에 도움이 되는 레몬의 효능 중에서 주목할 부분이 바로 항암 효과 입니다.

천기누설

실제 암수술을 한 분들도 레몬으로 건강관리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 온도에 따라 레몬물의 효능이 다른것 알고 계신가요?

레몬물을 똑똑하게 마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물의 항암 효과

디톡스와 노폐물제거, 항암에 도움이 된다고 하여 레몬물을 꾸준히 먹는 사람들의 후기가 많습니다.

레몬물의 항암 효과는 발암물질인 니트로사민 억제 실험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물에 레몬을 첨가했을 때 약50~70% 니트로사민 물질 생성을 억제한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레몬이 암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다양한 논문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적의 레몬물 온도

10℃, 37℃, 80℃ 이상의 물에 같은 레몬을 각각 넣었을 때 항산화력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확인해 본 결과,

온도에 따라 레몬물의 항산화 능력이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높은 항산화치를 기록한 것은 바로 80도 이상의 뜨거운 레몬물이었습니다.

실제로 대학의 연구 결과에서도 95℃의 뜨거운 레몬물에서 플라보노이드와 항산화 성분이 가장 많이 추출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암 물질 억제 돕는 레몬물 만들기

베이킹 소다로 문질러 준 후 흐르는 물에 세척한다

뜨거운 물에 20초 정도 담근 후 한번 더 세척한다

90도 이상의 뜨거운 물에 레몬 반개를 썰어 넣고 우려낸다

레몬이 우리체온과 비슷한 40도가 될때까지 기다린 후 마신다

레몬물 섭취 시간

아침, 저녁식사 5분 전에 먹는 것이 가장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는데요,

레몬 속의 구연산 성분이 위산의 균형을 맞춰줄 뿐만 아니라 몸속의 노폐물 배출과 혈액 순환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500ml씩 두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 섭취시 주의사항

뜨거운 물에 레몬을 넣고 잘 식혀 35~40도 정도의 온도가 되었을 때 섭취를 해야 우리 몸이 가장 흡수를 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출처 천기누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