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위별 살찌는 음식은 따로 있습니다!” 다이어트 전 필수로 알아야하는 신체부위별 살찌는 음식

몸을 살펴보면 유독 살이 많이 붙는 부위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체가 통통한 편이거나 또는 복부에만 살이 붙어 체질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물론 음식을 과하게 먹게 되면 살이 찌는 것은 맞지만 신체부위별로 살이 찔 때 순서가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살은 어느 부위부터 찌는지 어떤 음식들이 부위별로 살을 찌게하는지 알아두면 좋습니다.

살이 찌는 순서와 부위별로 살 찌는 음식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살 찌는 순서

종아리→ 엉덩이, 허벅지→ 허리, 복부→ 가슴→ 팔→ 목→ 얼굴 순서로 살이 찌는데 이 순서 때문에 보통 상체 비만보다는 하체 비만인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부위별 살찌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아리

고기류나 소금, 조미료 등의 음식은 종아리를 굵게 만듭니다.

무릎

살이 찌면 무릎에도 살이 붙게 되는데 초콜릿, 과자, 맥주 등의 음식으로 무릎앞쪽이 살이 찌고 무릎 뒤쪽은 마요네즈 등의 음식을 섭취하면 살이 찝니다.

엉덩이, 허벅지

엉덩이 부위는 도넛, 야채볶음, 근채류 등의 음식을 섭취하면 살이 붙고 엉덩이 아래쪽은 드레싱, 탄산, 요구르트, 커피 등의 음식으로 살이 찝니다.

허벅지는 과자, 빵, 장조림 등의 음식이 원인이 됩니다.

복부

쌀, 빵, 야채, 과자, 파스타, 냉면 등의 탄수화물음식은 배에 살을 찌게 하고 특히 빵이나 과자, 라면, 고구마, 감자, 단호박은 아랫배에 살이 붙게 됩니다.

감자튀김, 고고케, 올리브오일, 코코넛오일, 참기름, 식용유 등 각종 오일류 등의 음식은 등살을 찌게 하는데요, 특히 튀긴 음식은 날개뼈 쪽에 살이 붙게 합니다.

가슴, 어깨

요거트, 치즈 등의 유제품은 가슴을 커지게 합니다. 돈까스나 치킨 등 육류, 튀김 및 와인 등은 어깨에 살이 붙게 됩니다.

팔, 겨드랑이

삼겹살, 족발, 버터, 생크림, 아이스크림 등 동물성 지방이 함유된 음식들을 팔뚝을 두껍게 만들고 겨드랑이에 살이 찌게 만드는 음식입니다.

살이 찌는 순서와 부위별로 살이 찌는 음식을 알아봤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음식 조절이 가장 중요한데요, 내용을 참고하시어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살 빼고 싶으면 이 과자 실컷 드세요” 맛있어서 계속 손이 가는데 탄수화물은 제로라고

📌”한 숟갈로 내장지방 싹 사라집니다” 전신에 염증물질을 분비하는 내장지방 잡는 특급 솔루션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