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색깔이 이렇다면 병원에 가보세요” 제2의 심장! 발로 알아보는 건강상태 (+ 천연해독제 레시피)

발은 매일 우리의 하루 시작과 끝을 함께 합니다. 그런데 발에 대해 잘 알고 있으신가요?

발이 빨간색이면 건강하다는 말을 들어본적이 있을텐데요, 과연 사실일까요?

천기누설

혈액의 색과 비슷한 빨간 발이 건강한 발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오히려 빨간 발은 혈관 질환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말초 혈관이 모인 발에 피가 모이는 증상이 나타나 심장의 펌프 기능이 떨어진 것일수도 있고, 당뇨나 고혈압등으로 인해 발에 모인 말초 혈관이 막히게 되면 피가 고이게 되어 붉은색을 띨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발의 색깔로 건강 상태를 유추해 볼 수 있는데요,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홍색 발

분홍색깔의 발은 혈류의 흐름이 원활한 건강한 발입니다. 아주 이상적인 상태입니다.

노란 발

간 기능이 저하 되고 황달의 영향을 암시 합니다.

하얀 발

헤모글로빈 감소로 빈혈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혈액 순환을 잘 되게 하여 발색깔을 분홍색으로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천연 해독제 감두탕

조선 왕들이 예로부터 혈액 순환을 위해 꾸준히 마셨다는 감두탕이 있는데요, 동의보감 내에서도 꾸준히 섭취하면 인체에 있는 독이 풀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감두탕 레시피

물 1L를 끓여준 후 검은콩 20g을 넣습니다.

감초 두 조각을 넣고 중불에서 30분 끓여줍니다.

감초는 검은콩의 마그네슘 흡수율을 높여 줍니다.

너무 간단하게 완성되는 감두탕은 하루에 2잔 정도 식후 섭취하면 좋습니다.

감두탕 효능

한의학에서는 수승화강이라는 순환 법칙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용천혈 걷기로 발에서부터 혈액 순환을 가동시킨 뒤 이를 머리로 끌어 올리고 다시 발아래로 내려 보내기 위해서 감두탕과 같은 따뜻한 차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검은콩으로 만든 감두탕은 마그네슘 성분이 풍부합니다. 마그네슘은 혈압 안정을 돕고 발의 신경과 혈관에 공급되는 대표 영양소입니다.

마그네슘 함량이 바나나의 2.6배나 됩니다.

발 색깔로 알아보는 건강 상태와 혈액 순환을 위한 레시피를 알아보았습니다. 혈관 건강을 위해 활용해 보시기 바라며

만약, 발 색깔이 자꾸 변한다면 바로 전문의를 통해 점검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